지식인 마케팅

네이버가 2002년 10월에 선보인 지식 공유 커뮤니티인 ‘지식인’은우리나라 최대의 검색 포털사이트로 현재까지도 지식인으로부터 유입되는 트래픽이 가장 많습니다.

인터넷 유저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질문으로 만들어 등록하고 답변을 하는 ‘Q&A’ 방식으로 광고를 하는 것이 ‘지식인 마케팅’ 입니다

지식인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

  • 1.

    광고 없는 입소문

광고주의 기업이나 제품과 관련된 주제에 대해 소비자가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. 꾸준한 답변활동과 非광고성 답변은 제품과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.

  • 2.

    광고 보다 높은 구매율

실제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가 다른 사람들의 경험 및 정보를 얻고자 지식인 검색을 합니다.단 1건의 답변이라도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면 클릭율과 구매율은 높아집니다.

  • 3.

    다수의 타겟 방문자 유치

등록된 지식인 답변을 통해 해당 키워드 및 내용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습니다.

지식인 마케팅의 장점

  • 소비자는 궁금해 하는 것에 대한 답변을 보며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업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.

  • 궁금한 키워드를 검색한 후 유입되는 유입률이 크기 때문에 실 구매자로 전환될 확률이 높습니다.

  •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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